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얼굴의 건선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by IT 매니아! 2020. 2. 19.

건선의 증상 및 합병증

 

안면 건선은 종종 두피 건선에서 발생합니다.

병변은 두피에서 아래쪽으로 뻗어 있으며 빨간색 또는 자주색 가려운 부위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은백색의 비늘이 형성 될 수 있습니다.

안면 건선이있는 사람은 종종 머리카락에 죽은 피부 세포를 갖게됩니다. 언뜻보기에 이것은 건조한 피부 또는 피부 감도의 비듬 과 유사 할 수 있습니다 .

얼굴의 건선은 가장 일반적으로 다음 영역에 영향을 미칩니다.

 

안면 건선은 때때로 눈꺼풀에 영향을 미쳐 속눈썹까지 연장 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눈꺼풀이 빨갛거나 자주색으로 변색되고 부어 오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사람의 속눈썹이 위 또는 아래로 회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돌리는 속눈썹 테두리 는 눈에 스트레스 가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매우 드문 경우에, 사람은 눈의 건선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건선은 또한 입술, 뺨 내부, 잇몸 또는 코 내부에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종종 매우 불편하며 음식을 씹고 삼키는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건선의 원인

 

건선의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일부 과학자들은 건선이 신체의 염증의 결과라고 이론화합니다. 이로 인해 피부 세포의 과잉 생산과 피부에 플라크가 형성 될 수 있습니다.

건선은 면역계에서 T 세포의 과잉 활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유형의 세포는 일반적으로 박테리아 및 기타 감염원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그러나 사람이 건선에 걸리면 신체는 감염이 없을 때 T 세포를 촉발합니다. 그런 다음 T 세포는 다른 염증 반응을 활성화시켜 피부 세포가 너무 빨리 발달하도록합니다.

건선 병변은 거의 얼굴에서만 발생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은 얼굴과 두피 건선을 모두 가지고 있거나 얼굴의 다른 부위에 병변이 있거나 얼굴에 형성 될 수도 있습니다.

위험 요소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특정 요인으로 인해 안면 건선 발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스트레스, 가족의 건선여부, 피부 감염, 수술로 인한 손상

 

안면 건선 환자는 태양이나 태닝 베드와 같은 자외선 (UV) 방사선에 노출 된 후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흡연은 또한 얼굴 건선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생활에서 건선 에방할 수 있는 방법

 

 

얼굴에 건선을 개발하면 불안 이나 우울증 과 같은 심리적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이들은 가능한 건선 및 미래의 건선 합병증이며 증상이 사라지면 해결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건선이 신체의 눈에 보이는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은이 상태가 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선은 사람의 작은 부분 일 뿐이며이를 정의해서는 안됩니다.

건선 환자 중 일부는 지원 네트워크에서 안면 건선으로 생활해야하는 어려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되므로 친구 나 가족과 감정을 공유하는 것이 도움이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피부를 가까이에서 보는 것에 대해 불안하거나 자의식이있을 수 있지만, 사람들은 건선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건선이 발병 할 수 있으며 전염성이 없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를 만나는시기

건선이나 다른 건강 상태가 증상을 일으키는 지 확실하지 않으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피부과 의사 또는 피부 전문가가 가장 일반적으로 건선을 치료합니다. 주치의는 사람을 피부과 전문의에게 의뢰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경우 안면 건선 증상에 대해 의사를 만나야합니다.

  • 얼굴 부위가 아프거나 불편하다
  • 불편 함은 하루를 통과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 병변이 눈을 향해 뻗어있다
  • 그들은 그들의 피부의 외관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 그들은 얼굴 병변뿐만 아니라 관절 문제가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건선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거나 치료 옵션에 대해 논의하고 싶을 때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