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균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by IT 매니아! 2020. 2. 19.

무균 기술??

 

피부는 세균에 대한 신체의 첫 번째 방어선입니다. 우발적 상해 또는 외과 적 절개로 인해 발생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피부가 파손되는 즉시 감염에 취약합니다.

무균 기술은 의료 관련 감염 (HCAI)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HCAI는 의료 전문가의 치료 결과로 사람이 얻는 감염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감염은 건강 관리 커뮤니티에서 중요한 관심사입니다. HCAI는 영향을받는 개인에게 심각한 건강상의 합병증과 의료 시설에 대한 징계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HCAI는 상당한 경제적 영향을 미칩니다. 에 따르면 질병 역학, 경제 및 정책 센터 , 다섯 가장 일반적인 HCAIs는 미국에게 약 $ 9.8 억 년 비용.

무균 기술은 피부를 살균하기 위해 알코올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방법에서부터 멸균 가운, 장갑 및 마스크를 사용하는 완전 외과 무균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병원, 수술실, 외래 환자 진료소 및 기타 의료 환경에서 무균 기술을 사용합니다.

무균 기술을 사용하면 유해한 세균에 의한 감염 확산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는 다음과 같은 경우 무균 기술을 사용합니다.

 

무균 기술 ? 깨끗한 기술?

 

무균 기술과 깨끗한 기술은 사람들을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지키는 두 가지 밀접한 관련 의료 관행입니다. 무균 기술을 사용하는 목적은 질병을 유발하는 미생물 인 세균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청정 기술은 일반적으로 미생물 수를 줄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의료 전문가는 무균 기술과 깨끗한 기술을 모두 배우고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그들은 수술 중에 또는 카테터와 같은 이물질을 사람의 몸에 삽입 할 때 무균 기술을 사용합니다.

청결한 기술은 종종 장기 치료, 재택 간호 및 일부 외래 환자 임상 환경에 충분합니다. 의료 전문가는 감염 위험이 높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깨끗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치료중인 상처의 드레싱을 교체 할 때 깨끗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기술 관행의 예로는 철저한 손씻기, 장갑 착용, 깨끗한 환경 또는 작업 영역 유지 등이 있습니다.

깨끗한 기술은 비 터치 방식을 사용합니다. 비접촉식 관행은 의료 전문가가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주사기 팁 및 멸균 드레싱 내부와 같은 주요 물체를 건드리지 못하게합니다.

의료계는 청결한 기술을 수정 된 형태의 무균 기술로 정의합니다. 적절한 위생과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면 무균 상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