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 씻기가 정말 전염병을 늦출 수있는 이유

by IT 매니아! 2020. 2. 19.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의사는 손 위생 관리를 권장합니다. 최근의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에 비추어 공중 보건 지침은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손세탁은 전염병과 관련하여 정말 도움이됩니까? 새로운 연구는 그것이 사실임을 시사합니다.

 

바이러스 감염, 특히 기침과 재채기에서 물방울을 통해 퍼지는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때는 항상 손을 씻는 것이 첫 번째 조치입니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하는 동안 감염률을 통제 할 때 손을 올바르게 씻는 것이 공중 보건 당국의 최고 조언으로 남아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 는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에서 사람들이“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어야한다”고 말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기본적인 개인 위생처럼 단순한 것이 전염병의 상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의혹을 계속 표현합니다.

케임브리지에있는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의 새로운 연구는 전염병의 확산 속도를 늦추는 데있어 손을 씻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줌으로써 의심의 여지를 없애고 자 합니다.

이제 Risk Analysis 저널에 실린이 연구는 역학 모델링과 데이터 기반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개인 위생이 질병 전파 속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여부를 결정했습니다.

 

30 %의 사람들이 손을 씻지 않습니다

연구원 들은 화장실을 사용한 후 많은 사람들 이 손을 씻지 않는다는 기존 데이터에서 시작했습니다 .

연구 공동 저자 인 크리스토스 니콜 로이드 교수에 따르면,“[...] 화장실에가는 사람들의 70 %가 손을 씻습니다.”

 

 

와 손톱 아래에, 물에 손을 세척뿐만 아니라 비누를 적용하고 손바닥, 손등을 닦고뿐만 아니라 포함 말한다.

비누를 헹구고 깨끗한 수건으로 손을 말리기 전에 20 초 이상 문지르십시오.

그러나 Nicolaides 교수는 화장실 사용 후 손을 씻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비누를 바르지 않고 절차에 15 초 미만을 소비한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공항에있는 사람들 중 최대 5 명 중 1 명은 특정 시점 (즉, 공항 인구의 20 %)에서 손을 깨끗이 청소했다고 생각합니다.

 

 

연구원들은 전세계 항공편에 대한 기존 데이터를 사용했습니다. 특히 비행 시간, 비행 거리, 연결 및 여행자가 공항에서 보내는 시간의 추정치를 살펴 보았습니다.

연구자들은 이러한 측정과 사람들의 데이터가 병원체와 접촉 할 가능성에 대한 의미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주변 환경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통해 전염 패턴의 시뮬레이션을 구축했습니다.

그들은 전염성 에이전트의 확산에 핵심적인 역할을하는 120 개의 공항을 정확하게 지적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이것이 가장 높은 교통량을 가진 공항 일 필요는 없다고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일본 도쿄와 하와이 호놀룰루의 공항은 세계 최대 규모의 많은 공항과 직접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질병 확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러나 전체 트래픽이 가장 많지는 않습니다.

이 공항들은 또한 동반구와 서반구의 상당수 국가들 사이의 환승 지점입니다.

종합하면, 이러한 요인들이 그러한 공항을 전염병의 확산에 핵심적인 역할을합니다.

그러나 연구원들은 더 많은 사람들이 손을 자주 그리고 올바르게 씻으면 질병이 퍼지는 속도를 현저히 늦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특히, 여행자의 20 %가 아닌 60 %가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면 감염 확산을 거의 70 %까지 늦출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밝혔다.

 

 

깨끗한 손을 가진 사람의 수를 10 % 늘려도 질병이 24 % 나 퍼질 수있는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Nicolaides 교수는“손 위생을 향상시키는 것은 어려운 일이지만 교육, 인식 및 소셜 미디어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이 화장실 세척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개인 위생에 대한 교육 캠페인이 전반적인 상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하지만,

그러한 많은 공항에서는 이것이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발발의 근원에 가까운“가장 중요한 10 대 공항”을 파악하고 이들 각각에 대해 교육용 손 세척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유사하게 긍정적 인 결과를 달성 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 접근법은 감염의 확산을 약 37 % 정도 늦출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제안했다.

Nicolaides 교수와 동료들은 또한 공항, 심지어 화장실 외부에 더 많은 세면대를 추가하여 사람들이 손을 더 자주 씻도록 격려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연구원들은 또 다른 유용한 단계는 공항의 표면, 특히 많은 사람들이 접촉하는 표면을 더 자주 청소하고 소독하는 것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현재의 연구는 공항에서 손 씻기를 촉진함으로써 정책 입안자들이 전략적 개입을 설계하고 구현하는 방법을 잠재적으로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연구진은 논문에 글을 쓴다.

"우리의 연구는 적절한 손 위생에 대한 인구 참여가 감염의 전염을 막고 대규모 전염병의 위험을 줄이는 단순하고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결론 지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