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육류 가공류 및 생선이 심혈관 사망 위험에 미치는 영향 연구결과

by IT 매니아! 2020. 2. 20.

전문가들은 가공 된 육류가 심혈관 질환 및 사망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공되지 않은 육류, 생선 및 가금류는 덜 해로운가요 궁금하실꺼에요

 

여러 연구에 따르면 베이컨, 핫도그, 소세지 및 기타 유사한 육류와 같은 가공 육류 소비와 심혈관 질환 (CVD) 및 사망 위험 증가 사이에 연관성이 있습니다.

이 음식에 함유 된 포화 지방의 양과 소금 및 방부제 함량이 높으면 이러한 연관성을 설명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연구 에 따르면 소량의 음식만으로도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합니다.

그러나 가공되지 않은 붉은 육류, 가금류 또는 생선과 같은 다른 육류는 어떻습니까? 이 음식들이 같은 방식으로 심혈관 위험과 수명에 영향을 줍니까?

여기에 연구가 더 혼합되어 있습니다. 여러 연구 결과는 방법이 다르고 기존의 예상 코호트 연구에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부분적으로 다양 합니다.

따라서이 연구의 격차를 메우기 위해 뉴욕 이타카 코넬 대학교 (Cornell University)의 Victor W. Zhong 박사가 이끄는 과학자 그룹은 6 개의 기존 연구에 대한 새로운 메타 분석을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Zhong과 팀은 미국 전역에서 실시 된 전향 적 코호트 연구를 조사하여 기준선에 CVD가없는 총 29,682 명의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했습니다.

참가자들 중 44 %가 남성이었고, 거의 31 %가 백인이 아니 었습니다.

연구원들은 1985-2002 년 사이에 참가자의식이 데이터를 기록했으며 2016 년 8 월 31 일까지 30 년간 임상 적으로 추적했습니다.

19 년의 평균 추시 기간 동안, 6,963 건의 심혈관 질환 및 8,875 건의 모든 원인 사망이 발생했습니다.

심혈관 사건 중 38.6 %는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경우, 25 %는 뇌졸중 사건, 34.0 %는 심부전과 관련이있었습니다.

육류 1 인분을 정의하고 참가자의 식단을 평가하기 위해 연구자들은 Willett Food Frequency Questionnaire를 사용했습니다.

“1 인분은 처리되지 않은 붉은 육류 또는 가금류 4 온스 또는 생선 3 온스에 해당합니다. 가공육의 경우 1 인분은 베이컨 2 개, 소시지 2 개 또는 핫도그 1 개로 구성되었습니다.”라고 저자는 설명합니다.

주당 육류, 가금류 및 생선의 서빙에 대한 평균 소비량은 가공육의 경우 1.5, 가공되지 않은 육류의 경우 3, 가금류의 경우 2, 물고기의 경우 1.6이었다.

저자는“이 4 가지 음식 유형의 총 섭취량이 적은 참가자와 비교했을 때 총 섭취량이 높은 참가자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젊고 남자 다
  • 비 히스패닉 블랙
  • 흡연자, 당뇨병, 고 체질량 지수 (BMI), 고밀도 고밀도 지단백질 (HDL) 콜레스테롤 수치, 알코올 섭취량 증가
  •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고 다이어트 품질이 낮은 식단을 섭취하십시오.
  • CVD 발생률이 높고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과학자들이 찾은 주요 결과는 30 년 동안 이러한 다른 음식을 섭취 한 사람들 사이의 CVD 및 전체 원인 사망률의 상대적 위험과 같은 기간 동안 절대 위험의 차이였습니다.

그들은 주당 2 인분의 추가 섭취에 대한 위험을 계산했습니다.

 

 

높은 사망률? 7%내외

 

Zhong과 연구팀은“가공육, 가공되지 않은 육류 또는 가금류의 섭취는 심혈관 질환과 관련이 있었지만 어류 섭취는 그렇지 않았다”고 결론을 내렸다.

 

보다 구체적으로, CVD 및 모든 원인 사망률의 상대적 위험 증가는 약 3 % 내지 7 % 범위였다. 저자들은“30 년간의 후속 조치에서 증가 된 절대 위험은 2 % 미만이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일주일에 두 번의 가공 된 육류 추가 인분에 대해,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률의 상대적 위험이 가공 된 육류를 먹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3 %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공되지 않은 육류 2 인분마다 동일합니다.

CVD의 상대적 위험은 일주일에 가공육 2 인분마다 7 % 증가했습니다. 가공되지 않은 육류의 경우이 위험은 3 %였습니다.

가금류의 주 2 회 서빙 증가는 상대 위험이 4 % 높았지만 물고기는 CVD 위험과 관련이 없었습니다.

연구원들은“일주일에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더 큰 위험을 감수해야한다.

 

공중 보건 중요성

 

저자들은 공중 보건”의 중요성에 대한 연구 결과를 말합니다. 또한 연구 결과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현재의 연구는식이 데이터의 자체보고 특성과 같은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협회가 과대 평가되거나 과소 평가되었을 수 있습니다.

둘째, 과학자들은 음식 준비 방법에 대한 데이터가 없었습니다. 고기가 튀겨 졌는지, 튀겨지지 않았는지 여부는 건강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셋째로, 연구는 연구 시작시 단 하나의식이 측정 만 사용했지만 참가자의 식습관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되었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잔류 혼란, 연구의 관찰 특성 및 데이터가 미국 성인으로 만 제한 될 수 있다는 사실은이 연구의 단점이다. 여전히 Zhong과 팀은 다음과 같이 결론을 내립니다.

 

"이 연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일 또는 매주이 4 가지 음식 유형을 섭취한다는 점에서 공중 보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