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 나은 소화를위한 요령

by IT 매니아! 2020. 2. 19.

소화는 신체가 음식을 작은 입자로 분해하여 혈류로 흡수하는 과정입니다.

음식의 완전한 소화는 24 시간에서 72 시간 사이에 소요되며 음식의 종류 및 소화 문제의 존재 여부를 포함한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기사는 소화 과정과 잠재적 소화 문제를 살펴보고 소화 개선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음식을 소화하는데는 얼마나 걸릴까?

 

대부분의 경우 음식은 6 ~ 8 시간 내에 위와 소장을 통과합니다. 그런 다음 대장 (콜론)으로 전달됩니다.

그러나 정확한 시간은 다음과 같은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 섭취되는 음식의 양과 유형 :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육류 및 생선과 같은 지방이 많은 음식은 과일이나 채소와 같은 고 섬유질 음식보다 소화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사탕, 크래커 및 패스트리와 같은 단 음식은 가장 빠른 음식 중 하나입니다.
  • 성별 : 1980 년대 연구에 따르면 대장 만 통과하는 시간은 여성의 경우 47 시간, 남성의 경우 33 시간이었습니다.
  • 소화기 질환 의 존재 : 크론 병 , 게실염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은 소화 속도를 늦출 수있는 상태 중 일부입니다.

일단 음식이 대장에 도달하면 음식이 더 고장날 때까지 하루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소화의 과정에 대해서

소화의 구강 단계

음식을 씹으면 작은 입자로 분해되어 타액과 혼합됩니다. 타액에 존재하는 효소 인 아밀라아제 는 음식의 탄수화물 작용하여 분해 시킵니다. 음식물 입자는 볼 루스라고 알려진 삼키기 쉬운 부드러운 덩어리를 형성 할 수 있습니다.

소화의 위 단계

위에서 펩신이라는 효소는 단백질을 작은 입자로 분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위산은 음식에있을 수있는 박테리아 나 바이러스를 죽이기 때문에 음식 매개 질병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장의 소화 단계

소화 된 음식에서 제거 된 영양소와 물은 소장의 벽을 통과합니다. 그들은 혈류로 들어가서 신체의 여러 영역으로 이동하여 수리 및 건축에 사용됩니다.

흡수되지 않고 소화되지 않은 음식은 남아있는 대장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더 많은 영양분과 물이 흡수됩니다. 나머지는 배변을 통해 몸을 떠날 때까지 직장에 저장됩니다.

 

 

소화 개선을 위한 꿀팁!!

 

 

건강한 소화 시스템을 즐기고 변비 설사 를 예방 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균형잡힌 식사

 

과일, 채소, 콩류 및 곡물을 포함한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은 소화 시스템을 통해 음식을 더 빨리 이동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 세균을 먹이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줍니다.

육류, 특히 붉은 육류는 소화하기 어렵 기 때문에 드물게 먹어야합니다.

가공되고 패스트 푸드는 종종 지방이 많기 때문에 소화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들은 또한 설탕이 풍부하여 장내 박테리아의 균형을 화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음식에는 일부 사람들에게 위장 장애 를 유발 하고 건강을 악화 시킬 수있는 첨가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수분 유지

충분한 물과 차 및 주스와 같은 다른 액체를 마시면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 시스템을 통해 음식이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복용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해 박테리아의 성장을 감소시켜 신체의 박테리아 균형을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유익한 박테리아입니다. 다음 식품에는 생균제가 풍부합니다.

  • 천연 요구르트
  • 케 피어
  • 소금에 절인 양배추
  • 김치
  • 된장
  • 발효 야채

프로바이오틱스는 보충제 형태로도 제공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하고 프리 바이오 틱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이미 섭취 한 프로바이오틱스와 결장에있는 건강한 박테리아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신체 활동

매일 운동을하면 소화관뿐만 아니라 신체의 다른 부분에도 도움이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식사 후 부드럽게 걷기 때문에 팽만감, 가스, 변비가 줄어든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를 받으면 소화 속도가 느려지고 가슴 통증 , 경련 및 팽만감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수준 을 줄이려면 명상, 심호흡 운동 및 요가에 참여하십시오 . 먹기 전에 몇 번의 간단한 심호흡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소화를 돕기 위해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아 위생

소화가 입에서 씹기 시작하면서 치아 문제가이 중요한 단계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들은 치과 문제로 인해 부적절한 씹는 기술에 의해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이를 닦고 치실을 닦고 정기적으로 치과 의사를 방문하십시오.

소화 효소

위산이 낮고 만성 스트레스, 소화기 질환 및 기타 증상이있는 사람들은 소화 효소가 포함 된 보충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건강 상점에서 자유롭게 구할 수 있지만, 먼저 의사와 효소 보충제에 대해상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화 조건 관리

여러 가지 건강 상태가 소화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의 사람들은 항상 의사와상의하여 증상을 관리하고 소화 곤란을 줄여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