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선이 퍼지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by IT 매니아! 2020. 2. 19.

건선은 전염성이 없으며 사람들 사이에 퍼질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신체의 한 영역에서 다른 영역으로, 특히 치료하지 않은 상태로 퍼질 수 있습니다.

 

 

건선은 퍼질 수 있나??

 

 

이전에 건선을 본 적이없는 사람들은 전염성이 있다고 가정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선은 전염병이 아니며, 비늘 모양의 패치는 다른 사람에게 퍼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건선은 종종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퍼집니다 .

이는 손상된 피부가 신체의 다른 부위를 감염시키기 때문이 아니라 건선을 유발하는 면역 체계 과정이 악화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선의 유형에 따라 건선 발진이 신체의 다양한 장소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선 환자의 대부분은 플라크 건선이 있습니다. 플라크 건선은 종종 외부 팔꿈치, 무릎 및 두피로 퍼지지 만 어디에서나 퍼질 수 있습니다.

적혈구 건선이라고하는 심한 형태의 건선이 몸 전체에 퍼져서 밝은 붉은 반점이 생깁니다. 이 유형의 건선은 드물고 생명을 위협 할 수 있으므로 건선이 빨리 퍼지고 매우 붉은 사람들은 즉시 의사를 만나야합니다.

한 종류의 건선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역 건선 과 같은 다른 종류의 건선을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 역 건선은 종종 겨드랑이 같은 피부 주름에 나타납니다.

 

건선의 발생?

 

건선에 유전 적 위험이있는 사람들은 방아쇠에 닿은 후 처음 발병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의 건선이 유전자, 면역 체계 및 환경 간의 상호 작용에 의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선 발생에 대한 일반적인 트리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백신 및 일광 화상을 포함한 피부 부상
  • 스트레스
  • 피부 및 기타 감염을 포함한 감염
  • 리튬을 포함한 일부 약물, 말라리아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 , 일부 심장 및 혈압 약물, 인도 메타 신 (Indomethacin)이라는 비 스테로이드 성 항염증제 .

대부분의 사람들은 발적의 형태로 건선을 경험합니다. 건선 발적은 작은 패치로 시작하여 점차적으로 좋아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플레어 업은 무언가에 의해 유발됩니다.

건선 발진을 긁어도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퍼지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건선이 퍼지는 것처럼 보이는 치유 과정을 늦출 수 있습니다.

 

건선이 퍼지는 위험 요인!!

 

건선은 치료하지 않은 채로 퍼져서 심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선 전문 의사의 치료는 건선이 퍼질 위험을 크게 줄이거 나 다음 번 재발이 마지막보다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건선의 가족력, 다른 면역계 장애, 흡연, 피부 외상 및 많은 건선 유발에 대한 노출은 건선이 퍼질 수있는 추가적인 위험 요소입니다.

 

 

관리 및 치료

 

건선 치료는 퍼지는 것을 막기위한 최선의 전략입니다. 치료에는 종종 시행 착오의 과정이 포함됩니다. 한 사람에게 효과가있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 있으며, 치료 요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1. 로션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고 가려움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보습에 필수적입니다. 건선에 적합한 다양한 보습 로션을 처방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르 샴푸와 비누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살리실산과 같은 오래된 피부 세포가 떨어지도록 자극하는 성분은 색다른 플라크의 모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제품 중 일부는 피부에 가혹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면 가장 적합한 로션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하이드로 코르티손과 같은 스테로이드 크림도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가려움증을 돕고 치유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크림을 매우 오랫동안 사용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스테로이드의 안전한 사용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2. 처방약

 

다양한 처방약이 건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것보다 강한 국소 스테로이드 크림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선 플라크가 감염 될 때 항생제
  • 메토트렉세이트 및 사이클로스포린과 같은 전신 약물
  • 주사를 통해 또는 정맥으로 투여되는 면역계 약물 인 생물학적 약물 (IV)
  • 면역 세포의 특정 부분을 표적으로하는 새로운 치료법 (예 : 아 프레 밀 라스트)

 

광선 치료요법

 

광선 요법은 피부를 UVB 광선에 노출시키는 광선 요법입니다. 처음에는 치료를 위해 클리닉이나 의사의 수술을 받아야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치료를 계속하기로 선택합니다. 처방전이 필요하고 정기적 인 건강 검진을 받으려면 올바른 장비를 사용해야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햇볕에 시간을 보낸 후 건선이 좋아지고 많은 의사들은 사람들이 피부를 햇볕에 노출시킬 것을 권장합니다. 처음에는 짧은 시간 동안이 작업을 수행하고 노출 시간을 천천히 늘리십시오. 선베드 또는 무두질 램프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 흑색 종 발병 위험이 59 % 증가 할 수 있습니다 .

 

 

생활 습관 변화

 

건선 유발 인자를 식별하고 피하면 면역계가 과민 ​​반응하여 건선 발적을 일으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건선이 나타나면 방아쇠에 노출을 최소화하면 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건선의 예방은 가능 한가??

 

특정 환경 요인이 건선을 유발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지만 이러한 요인은 환자마다 다릅니다. 건선이 처음으로 발생하는 것을 막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트리거를 추적하여 후속 플레어 업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건선이있는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햇볕 에 타거나 특정 음식을 먹을 때 건선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트리거를 피하면 플레어 업 사이의 시간이 길어지고 조기 플레어가 확산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